임플란트시술과정

임플란트 시술은 크기 식립체(인공치근)을 턱뼈에 식립하는 과정에 뼈가 치유된 후에 뼈가 식립된 식립체(인공치근)에 지대주를 연결하고 보철물을 씌우는 과정으로 나뉩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잇몸 등 치유능력은 환자마다 다르므로 수술 횟수와 시기, 보철 치료방법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합니다.
탄탄플란트치과는 전문의가 사전에 환자와 1:1상담을 통해 개개인 맞춤별 변경사항 상담진행 및 환자의 동의 후 시술을 진행합니다.
  • 진단
  • 식립
  • 2차식립
  • 보철
  • 사후관리
01 진단
검사 및 맞춤치료 계획, 구강검진, 파노라마 CT
임플란트를 하기전에 구강 정밀 검진을 통해 치료가 꼭 필요한 부분과 잇몸뼈의 상태를 검사하게 됩니다.
구강 진단 결과를 토대로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와 방향, 깊이, 매식체의 직경과 길이를 결정하고 세균간염을 최소화하여 임플란트와 뼈가 안정적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시술결과를 예측하여 정확히 정착되도록 설계합니다.

 

02 식립
단계적인 수술준비를 거쳐 수립된 계획대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1차 수술에 들어갑니다.
임플란트를 뼈속에 심는 과정인 1차 수술은 예전처럼 수술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나 통증이 적어 환자의 거부감이 덜하고, 계획에 맞추어 정확히 심을 심은 후 짧은 덮개 나사를 씌우고, 잇몸이 잘 덮이도록 봉합하여 유착이 되는 기간을 기다립니다.

 

03 2차식립
인공치근의 상부구조 노출
2차 수술은 임플란트의 뿌리와 머리를 연결하는 부속품을 임플란트 끝과 연결시켜 밖으로 노출시킵니다.
부속품과 임플란트 끝부분을 연결한 뒤에 잇몸의 위치를 다시 잡거나, 적절한 형태를 잡은 후 잇몸을 꿰매 보다 빠른 치유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게 됩니다.

 

04 보철
보철물 제작 및 장착
임플란트 위에 원하는 치아 모양을 만들어 넣고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본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기존의 치아들과의 조화를 위해 색상과 모양 등에도 신경을 써서 세심한 인공치아 보철물 제작을 거치게 됩니다.
그 후 보철물을 장착 할 때에는 실생활에서 사용시 교합력이 가해졌을 때 자연치아와 다르게 반응하지 않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진행하게 됩니다.

 

05 사후관리
임플란트는 정확한 시술 못지 않게 꼼꼼한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칫솔질과 함께 치간칫솔, 치실 등을 이용해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며 시술 후에도 위, 아랫니가 잘 맞물리는지, 이식한 치아와 나사가 풀리지는 않았는지 6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